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제1호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07월 07일(목) 10시

장   소 : 본회의장


  1.   의사일정(제1차 본회의)
  2.  1. 의장 선출의 건
  3.  2. 부의장 선출의 건
  4.  3.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5.  4.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1.   부의된 안건
  2.  ㅇ보고사항
  3.  1. 의장 선출의 건
  4.  ㅇ의장 후보(허광행) 정견발표
  5.  ㅇ의장(허광행) 인사
  6.  2. 부의장 선출의 건
  7.  ㅇ부의장 후보(유인애) 정견발표
  8.  ㅇ부의장(유인애) 인사
  9.  3.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의장 제의)
  10.  4.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의장 제의)

(10시 개의)

○의사팀장  이민범  지금부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으로부터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ㅇ보고사항 
○구의회사무국장 우종훈  안녕하십니까? 사무국장 우종훈입니다. 
  강북구의회 제9대 의원으로 당선되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256회 임시회 개회에 따른 보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54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강북구의회 사무국장이 소집하여 오늘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의원님들께서 앉아 계신 좌석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3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지역선거구 및 비례대표 순서로 임시 배치하였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제9대 원 구성을 위한 의장, 부의장 선출 후 개회식을 하고, 이어서 회기 결정의 건 및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회의는 상임위원회 구성과 위원장 선출의 건을 각각 다루도록 할 예정입니다. 
  오늘 의장 선출을 위한 사회는 지방자치법 제63조의 규정에 따라 재석의원 중 최다선 의원이신 유인애의원님께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범  유인애의원님께서는 단상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직무대행 유인애  안녕하십니까? 방금 소개받은 유인애의원입니다.
  오늘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9대 의회의 첫 번째 회기인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날입니다.
  이렇게 중요하고 뜻 깊은 자리에서 의장 선출을 위한 회의를 주재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의장 선출의 건 
○의장직무대행 유인애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의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제9대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개원에 따라 임기 2년의 전반기 의장을 선출하는 내용입니다.   
  선출방법은 지방자치법 제57조제1항 및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표에 의한 무기명투표로 진행하겠습니다.
  의장 선거에서 후보자 등록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의2 제1항에 따라 지난 7월 4일부터 7월 5일까지 2일간 접수를 받은 결과 허광행의원님 한 분 의원님께서 후보자 등록을 하셨습니다. 
  따라서 이번 의장 선거는 의장 후보자가 한 분이므로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며, 1차 투표 결과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차 투표를 실시하고,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 결선투표를 실시하여야 하나  한 명의 후보자만 있어 결선투표의 요건이 성립되지 않아 결선투표를 하지 않고, 다시 선거일을 지정하여 후보자 등록을 다시 받은 후 선거를 실시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후보자 기호는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의3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기호 1번에 허광행의원님이 결정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의4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후보자의 정견발표는 10분 이내에 할 수 있습니다. 정견발표는 본인의 소견 외에 다른 의원을 지지하거나 비방하는 발언을 해서는 아니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의장 후보자의 정견발표가 있겠습니다.
  기호 1번 허광행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의장 후보(허광행) 정견발표 
허광행 의원    사랑하는 30만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허광행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제9대 강북구의회 전반기 의장에 출마하였습니다. 
  의회다운 가치를 확립시키고, 편의적인 온정주의를 혁파하여 의회의 권위를 향상시키고, 존중받는 의회를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힘들었던  구민들의 민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는 만39세 젊은 초선의원으로 의회에 입성해서 지난 4년간 여당 구의원이지만 할 말은 하고, 할 일은 하며, 구청 집행부의 오래된 관행을 혁신하고 바로 잡아왔습니다. 또한 복지건설위원장으로서 선배동료의원님들과 몸담고 있는 정당의 정체성은 지키면서 탈 이념과 통합력으로 복지건설위원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젊음에 경험을 더한 준비된 의장 허광행을 선택해 주십시오. 
  강북구의회를 위한 무한 책임감으로 가슴 뛰는 열정적인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30만 강북구민들과 동료의원들께 약속드립니다.
  첫째, 구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의장이 되겠습니다. 
  구청이 긴장하는 의회가 되어야 구민의 역할을 위임받은 주민대표기관으로서 또한 입법과 의결 및 감시기관으로서 구의회 본연의 역할이 충실히 이행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청의 집행부가 편하게 생각하는 의회와 의원은 그 존재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항상 구민 편에서 구민이  안심하고 좋아하는 일 잘하는 구의원 분들이 될 수 있도록 성실히 뒷받침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둘째, 구청과 의회의 관계를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균형적인 관계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지방자치를 수레의 두 바퀴에 비교하면 지난 지방자치가 걸어온 구청과 의회의 관계는 바퀴의 크기가 달라 상호 원활한 협력과 구정이 실현되기가 어려웠습니다.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에 맞춰 의회의 권한 확립 또한 확실하게 해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구청장이 받은 구민의 민심보다 14명 의원님들이 받은 민심이 훨씬 더 크고, 그 민심이 한 곳에 모인 곳이 바로 의회입니다.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올바른 방향의 정책에 대해서는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나, 불합리한 사안에 대해서는 구민 대표기관으로서 감시와 견제를 확실히 하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구정발전을 위하여 유기적인 상호 협력 속에 더욱 살기 좋은 강북구를 만들어 가도록 앞장 서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마음을 모아주십시오. 
  선진의회를 만들고,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유인애  이상으로 허광행의원님의 의장 후보자 정견발표를 들었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후보자의 정견내용을 참고하여 투표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투표에 앞서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41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투·개표 상황을 점검 계산하는 감표위원을 지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명희의원님은 명패 배부석에서, 박철우의원님은 투표용지 배부석에서, 이상수의원님은 명패함석에서, 조윤섭의원님은 투표함석에서 각각 감표위원으로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감표위원석 착석)
  감표위원께서는 명패와 투표용지의 매수를 확인하시고 기표소, 명패함, 투표함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내용물 및 시설물 점검 후 이상 없음 확인)
  그리고 감표위원님들께서는 의원님들의 투표가 모두 끝난 후에 마지막으로 투표해 주시기 바라며, 본 의원은 의사진행의 효율성을 위하여 단상에서 투표하여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팀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관하여 설명을 들으신 후에 투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팀장은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이민범  의사팀장 이민범입니다. 투표방법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투표는 의원님들이 의석에서 의장석을 바라보았을 때 좌측 기표소에서 투표하시면 되겠습니다. 
  투표하는 순서는 의원님들 의석에서 의장석을 바라보았을 때 앞좌석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호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호명되시는 의원님들께서는 투표용지 배부석에서 명패와 투표용지를 받으신 다음 기표소로 가셔서 기표소 안에 비치된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제5항에 지정된 기표용구를 사용해서 투표용지 기표란에 의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 후보에게 투표를 하신 후에, 명패는 명패함에 투표용지는 투표함에 따로따로 넣으신 다음 의석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기표소 내에는 기표용구와 견본을 부착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 사항은 투표결과 무효로 처리하겠습니다. 
  1. 정규투표용지를 사용하지 아니한 것. 
  2. 어느 란에도 표를 하지 아니 한 것
  3. 둘 이상 란에 표를 한 것.
  4. 어느 란에 표를 한 것인지 식별할 수 없는 것.
  5. 기표용구를 이용한 기표를 하지 아니하고 문자 또는  물형을 기입한 것.
  6. 기표용구 이외에 다른 사항을 기입한 것 등입니다. 기타 식별하기 어려운 사항들은 공직선거법 제179조를 참고하여 감표위원님들께서 최종 판단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장직무대행 유인애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의사팀장은 계속해서 투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이민범  그러면 지금부터 의원님 성명을 호명하겠습니다.
(10시12분 투표개시) 
    (의사팀장 : 의원 성명 호명)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직무대행 유인애  지금까지 투표를 못 하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투표를 마치고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16분 투표종료)

  먼저 명패함을 개표대로 이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이송)
  명패함을 개함하여 명패수를 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점검)
  명패수를 계산한 바 14개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개표대로 이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이송)
  투표함을 개함하여 투표용지를 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점검)
  투표용지를 계산한 바 14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는 잠시 후 집계가 끝나는 대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계       표)
  투표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14표 중 허광행의원 14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신 허광행의원님이 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장 투표결과)
ㅇ투표의원(14인)
ㅇ득표수 : 허광행(14표)

○의장직무대리 유인애  감표위원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표위원들 의원석 착석)
  그러면 방금 의장으로 당선되신 허광행의원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허광행의원님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당선인사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의장(허광행) 인사 
○의장 허광행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훌륭하신 선배동료의원님들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본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서 우선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최선을 다한 끝에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동료선배의원님들께 경의를 표하면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함께 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의장으로서 열세 분 의원님 모두와 화합과 소통을 통해서 강북구 구민을 위해 많은 것을 이루는 선진의회를 만들어 가도록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박 수)
○의장직무대행 유인애  의장으로 당선되신 허광행의원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회의진행에 협조하여 주신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로 당선되신 의장과 임무를 교대하겠습니다. 
    (유인애 의장직무대행, 허광행 의장과 사회교대) 

 2. 부의장 선출의 건 
○의장 허광행  유인애의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계속하여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제2항 부의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부의장 선출도 의장선거와 동일하게 기표에 의한 무기명투표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의장 선거에서 후보자 등록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의2 제1항에 따라 지난 7월 4일부터 7월 5일까지 2일간 접수를 받은 결과 유인애의원님 한 분 의원님께서 후보자 등록을 하셨습니다. 
  따라서 이번 부의장 선거는 부의장 후보자가 한 분이므로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며, 1차 투표 결과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차 투표를 실시하고,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 결선투표를 실시하여야 하나  한 명의 후보자만 있어 결선투표의 요건이 성립되지 않아 결선투표를 하지 않고, 다시 선거일을 지정하여 후보자 등록을 다시 받은 후 선거를 실시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후보자 기호는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의3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기호 1번에 유인애의원님이 결정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의4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후보자의 정견발표는 10분 이내에 할 수 있으며, 본인의 소견 외에 다른 의원을 지지하거나 비방하는 발언을 해서는 아니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부의장 후보자의 정견발표가 있겠습니다.
  기호 1번 유인애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부의장 후보(유인애) 정견발표 
유인애 의원    존경하는 제9대 동료의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유인애의원입니다.
  저는 제7대 강북구의회에 첫 등원을 한 후 어느덧 3선 의원이 되었습니다. 강북구의회 의원이 되기 전부터 주민을 위해 강북구 통장연합회 임원, 강북구 자율방범대 위원, 강북구 생명지킴이 멘토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제7대, 제8대 강북구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에도 늘 주민들과 함께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부지런히 뛰었습니다.
  또한 이런 과정에서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의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았습니다.  
  지난 제8대 전반기 강북구의회에서는 강북구의회 최초로 여성 부의장을 맡아 섬세함을 바탕으로 선배동료의원과 합심하여 주민들의 목소리가 강북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14명 의원 모두 역량을 발휘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성실히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강북구의회가 발전하는 의회, 새로운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저는 이러한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제9대 전반기 강북구의회 부의장에 다시 한 번 나서고자 합니다.
  먼저, 부의장으로서 의장을 보좌하고 의원들과 협력하여 강북구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러한 환경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의회와 집행부 간, 의원들 간 조정역할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초선 의원님들을 잘 보필하는 부의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들이 의회나 지역에 바라는 점에 대하여 동료의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상호 소통하고 화합하는 부의장이 되고자 초심을 항상 기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저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신다면, ‘불망초심’을 늘 마음속에 새기며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부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잘 해내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 유인애 진심을 다해 동료의원님을 잘 섬기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허광행  유인애의원님 발언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상 유인애의원의 부의장 후보자 정견발표를 들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후보자의 정견내용을 참고하여 투표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부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투표에 앞서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41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투개표 상황을 점검 계산하는 감표위원을 지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미경의원님은 명패 배부석에서, 노윤상의원님은 투표용지 배부석에서, 심재억의원님은 명패함석에서, 최인준의원님은 투표함석에서 각각 감표위원으로 수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감표위원석 착석)
  감표위원께서는 명패와 투표용지의 매수를 확인하시고 기표소, 명패함, 투표함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내용물 및 시설물 점검 후 이상 없음 확인)
  그리고 감표위원님들께서는 의원님들의 투표가 모두 끝난 후에 마지막으로 투표해 주시기 바라며, 의장인 본 의원은 의사진행의 효율성을 위하여 단상에서 투표하여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의장 선출을 위한 투표방법과 유의사항은 의장선거와 같습니다.
  그러면 의사팀장은 계속해서 투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이민범  의사팀장 이민범입니다.
  방금 의장님 선출 시 투표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린 것과 같이 동일한 기준으로 투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의 많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의원님 성명을 호명하겠습니다.
(10시32분 투표개시) 
    (의사팀장: 의원 성명 호명)
  이상으로 호명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의장 허광행  지금까지 투표를 못 하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투표를 마치고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36분 투표종료)

  먼저 명패함을 개표대로 이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이송)
  명패함을 개함하여 명패수를 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점검)
  명패수를 계산한 바 14개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개표대로 이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이송)
  투표함을 개함하여 투표용지를 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개함)
    (투표수 점검)
  투표용지를 계산한 바 14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는 잠시 후 집계가 끝나는 대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계      표)
  투표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14표 중 유인애의원 14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신 유인애의원님이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의장 투표결과)
ㅇ투표의원(14인)
ㅇ득표수 : 유인애(14표)

○의장 허광행  감표위원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표위원 의원석에 착석)
  그러면 방금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유인애의원님의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유인애의원님은 발언대로 나오셔서 당선인사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부의장(유인애) 인사 
○부의장 유인애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역대 어느 의회, 7대, 8대, 9대 이렇게 접어들면서, 9대가 이렇게 한마음 한뜻으로 지지해 주신 것에 대해서 새롭게 시작하는 강북구의회가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에 가슴이 뜨겁습니다.
  새로 되신 초선의원님들, 여성 의원님들이 여섯 분입니다. 저는 그동안에 지난 8대 때 부의장의 경험으로 조금더 진지하게 의원님들이 의정활동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도움될 수 있는 것은 아낌없이 옆에서 조언하겠습니다. 
  여러분, 부족하지만 조언 잘 받아주셔서, 함께 강북구의회 새로운 변화, 발전, 지방분권에 대해서 조금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9대 강북구의회 여러분, 함께 강북구의회와 강북구의 발전을 이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고맙습니다. 
○의장 허광행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유인애의원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의원님 여러분, 방금 의사일정 제1항과 제2항을 처리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과 제4항은 개회식이 끝난 후 곧바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개회식 준비를 위하여 잠시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44분 회의중지)

(11시03분 계속개의)

○의장 허광행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3.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의장 제의) 
○의장 허광행  오늘의 의사일정 제3항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제256회 임시회는 2022년 7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2일간으로 하며, 자세한 내용은 의석에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안건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항 의안번호 3번,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에 대하여 의원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 조)

ㅇ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4.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의장 제의) 
○의장 허광행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제45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제25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김명희의원님과 박철우의원님 두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여러분,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내일 오전 10시에 개의하여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과 상임위원장 선출의 건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04분 산회)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