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5회(임시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07월 10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5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문혜옥   
  지금부터 제265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이어서 최치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ㅇ개회사
○의장 최치효   
  존경하는 30만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 초복을 하루 앞두고 제265회 임시회로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니 대단히 반갑습니다.
  어느덧 제9대 강북구의회가 출범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구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 이곳저곳을 누비며 함께 고민하고, 땀 흘려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아울러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을 만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지난 6월 30일 강북구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던 북한산 고도제한을 완화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북한산 고도제한으로 인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구민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앞으로 주택정비사업 등 주거환경개선과 함께 도시 발전을 통하여 강북구가 보다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이러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강북구의회는 ‘소통과 혁신으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강북구의회’라는 구호 아래 구민의 대변자로서 구민이 진정으로 바라고 원하는 사안들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힘을 모으고 있으며, 현실과 맞지 않는 조례 등을 찾아 재정비하는 입법 활동으로 구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 강북구의회에 보내 주시는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에 감사인사를 드리며, 우리 14명의 의원은 구민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도록 더욱 생산적인 의정활동과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65회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등 안건 심사와 현장 방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안건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각종 사업이 충실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의원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올해 여름은 슈퍼 엘리뇨로 인한 기상이변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으로 국지성 폭우와 높은 기온 그리고 강한 태풍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공사장, 절개지 등 붕괴 위험지역에 대한 점검과 반지하 주택 등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과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더위와 높은 습도로 불쾌지수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서로 더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의 여유가 필요할 때입니다.
  지혜롭게 더위를 잘 극복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문혜옥   
  이상으로 제265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