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6회(임시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8월 29일(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0시01분 개식)

○의사팀장 문혜옥   
  지금부터 제26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이어서 최치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ㅇ개회사
○의장 최치효   
  존경하는 30만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문턱에서 제266회 임시회로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새만금 잼버리대회에 참가했던 스위스 대원 112명이 8월 8일부터 13일까지 우리구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촉박한 준비시간에도 불구하고 북한산 클라이밍, 청자가마터와 화계사 체험 등 강북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우리구를 방문한 어린 대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였습니다.
  스위스 잼버리 대원들은 짧은 우리구 일정을 마치면서 이별의 아쉬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떠났습니다. 쾌적한 숙소와 맛있는 식사를 제공해 주시고, 만나면 반갑게 웃으며 환영해주신 구민 모두의 마음이 우리구를 방문한 어린 대원들에게 전해졌다고 생각하며, 우리 강북구의 저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아낌없이 협조해주신 지역사회 및 구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여름은 숨쉬기조차 힘들었던 폭염과 기습적인 폭우 한반도를 종단했던 태풍 ‘카눈’까지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피해와 어려움들을 겪게 한 시간이었습니다.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또한 구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적인 수방활동을 펼쳐주신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8월 21일부터 4일 동안 을지연습이 실시되었습니다.
  을지연습은 북한의 핵무기와 미사일 위협 그리고 사이버테러와 드론 공격 등 국지 도발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전쟁 개시 이후의 국가 총력전 연습을 통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여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자 하는 훈련입니다. 
  을지연습 기간 동안 밤을 새워가며 훈련에 임해주신 군·경·소방 등 공무원 여러분과 훈련에 동참해주신 주민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훈련시 드러난 미비점을 보완하여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 안보에 일말의 빈틈도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66회 임시회에서는 추가경정예산 및 조례안 등 많은 안건들이 처리될 예정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추가경정예산과 조례안 등이 내실 있는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시고, 의원님 여러분께서도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편성되어 있는지 심도 있는 검토와 안건 심의를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의원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회기가 끝나면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이 성큼 다가옵니다.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보시고, 훈훈하고 넉넉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관심 가져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교통, 의료, 청소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 임시회 준비를 위하여 애쓰신 동료 의원님들과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문혜옥   
  이상으로 제266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