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0회(임시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4년 2월 23일(금)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7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0시 개식)

○의사팀장 문혜옥   
  지금부터 제27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힘차게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 애 국 가 제 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이어서 최치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ㅇ개회사
○의장 최치효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방일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눈이 녹아 비가 된다는 우수가 지나고, 앙상했던 나뭇가지에 솜털 같은 새순이 올라오는 봄의 문턱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길었던 겨울의 끝자락에서 봄이라는 설렘과 신비로움은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품게 합니다. 봄기운에 발맞춰 활기차고 싱그러움이 넘치는 하루하루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동절기 제설 비상근무 구민의 안전과 편안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행히도 이번 겨울은 폭설과 한파가 다른 때보다 덜해 큰 피해는 없었지만, 봄철 해빙기를 맞아 공사장 주변과 노후된 건축물, 위험시설물 등의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 발생에도 철저히 대비하여,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과 이방일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70회 임시회에서는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각종 조례안 등 안건심사와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현장방문이 있을 예정에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올해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하여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고, 조례안 등의 안건심사에 있어서도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결산검사는 예산의 편성과 집행만큼 매우 중요한 과정으로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검사하여 문제점 및 개선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번에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되시는 의원님들께서는 2023회계연도 예산 집행 내용을 심도있게 살펴주시어 강북구의 재정 건정성 강화에 큰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 이번 임시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의원님과 이방일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춥고 긴 겨울을 지나고 있습니다. 아직은 쌀쌀하지만 마음은 벌써 봄이 온 듯합니다. 
  여러분들도 ‘우수 뒤에 얼음같이’라는 속담처럼 근심걱정도 깨끗하게 녹아 없어지는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고, 올 한해 항상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7분 폐식)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