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5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02월 21일(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5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0시 개식)

○의사팀장 이민범  지금부터 제25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이어서 이용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ㅇ개회사
○의장 이용균  존경하는 30만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박겸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인사를 드린 지가 엊그제 같은 같은데 어느새 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봄의 문턱에서 제254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모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지난 2월 1일은 민족 고유 명절인 설날을 맞아 여러분 모두가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지면서 희망찬 앞날을 설계하고 소망을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높은 전파력을 가진 오미크론 변이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지난 설 연휴 대면 접촉 증가와 맞물려 급증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오미크론 특성을 고려하여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중증·사망 피해를 최소화하고, 방역 의료체계 역량을 보존하는 한편 위험도가 낮은 일반환자군에 대해서는 좀더 일상적인 수준의 방역·의료 대응체계로 전환하여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오미크론 유행에 맞는 사회부담 경감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으로 의료체계를 개편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킴으로써 예전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헌신해 주시는 구민들과 연일 계속되는 매서운 추위에도 현장 활동을 통해 불편사항을 수렴하는 등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고하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업무와 제설대책 등 구민불편 해소와 행정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집행부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다가오는 3월 1일은 3·1독립운동 103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3·1운동은 대한민국 건국의 원천이 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민족자주’라는 가치를 세계 인류에게 고한 역사적인 날입니다.
  이러한 선열들의 용기와 고귀한 뜻을 다시 한 번 가슴에 되새기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도 3·1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계층과 지역, 세대를 뛰어넘어 하나로 결집한다면 코로나19를 비롯한 우리에게 닥치는 어떠한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제254회 임시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각종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결산은 1년 동안의 세입·세출 결과를 종합한 것으로 결산검사는 의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집행부의 예산으로 지출한 사업의 효율성과 지역발전 기여도 등을 분석, 평가하는 기초적인 자료가 되며, 이를 통하여 예산 배분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예산심사에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재정 운용의 건전성과 예산집행의 적법성을 살펴서 집행에 대한 효율적 방안을 제시하는 등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박겸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봄철 해빙기가 다가옵니다.
  재난취약 시설과 위험지역을 세심하게 살펴서 구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점검과 봄철 산불 예방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 속에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증하면서 힘겨운 방역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킴으로써 모두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여 마스크를 벗고 평범한 일상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범  이상으로 제25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