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11월 22일 (화)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6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10시 개식)

○의사팀장 이민범  지금부터 제26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관계로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이어서 허광행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ㅇ개회사
○의장 허광행  존경하는 30만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을 새롭게 준비해야 하는 시점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임인년 새해를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의 마지막 회기를 개회하면서 세월의 빠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제9대 강북구의회가 출범한 이후 의회는 부단히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구민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듣고 소통하고자 현장 여기저기를 뛰어다녔으며, 구민의 대표자로서 권익을 대변하고 구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임무인 견제와 감시자 역할을 수행하는데도 어느 때보다 열정을 다했습니다. 그동안 강북구의회가 의정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 그리고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고, 현장에서 소통을 실천하며 노력하시는 동료의원님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복리증진과 살기 좋은 도시 강북구를 위해 열정적으로 구정을 이끌어 가고 계신 이순희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2022년은 대내·외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격동의 한 해였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대통령 선거와 전국동시지방선거 그리고 최근에 이태원 참사로 인하여 158명의 희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국민들은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고, 그 동안 쌓여왔던 사회 곳곳의 문제점이 드러나 그것을 지켜보는 우리 모두는 여전히 힘들고 허탈한 심정입니다.
  다시 한 번 이태원 참사 희생자 분들과 유가족 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정부와 서울시 및 수사당국은 이번 참사의 원인을 철저히 밝혀내고,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적 차원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편성과 기금운용에 대한 종합심사 그리고 조례안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30만 강북구민을 대표하여 행정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감사를 실시하여 집행부의 정책과 각종 사업들이 구민을 위하여 제대로 집행되었는지 살펴보고, 위법 부당한 행정 처리를 바로 잡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여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감사가 되도록 의원님들의 각별한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잘못된 부분은 바로 시정조치 하시고, 개선 방안의 제시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반영하여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23년도 예산안 심의는 어려운 재정 여건을 감안하여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을 편성하였는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 주시고, 구민의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성실히 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집행부께서는 의원님들이 예산안을 심사함에 있어 사전에 충분한 검토와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사 자료와 질문에 대한 답변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순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겨울이 다가옵니다. 겨울철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기습한파로 인한 인명사고 발생이 없도록 취약계층에 대한 관리 및 대응체계를 마련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도움을 손길이 필요한 곳을 살펴보시고, 각별한 관심과 선제적인 지원으로 강북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강북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민범  이상으로 제26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