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57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1년 07월 02일 (월) 10시02분 개식


    제57회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02분 개식)

○의사업무담당주사 안종훈   지금부터 제57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오늘 개회사의 국민의례는 개원식과 중복되어 약식으로 국기에 대한 경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서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규범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장정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여러분과 함께 금년도 제1차 정례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대해서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경의와 사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고 계시는 집행기관 공무원께도 따뜻한 위로와 치하를 보냅니다.
    지난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구정이 거울처럼 투명하게 공개되어 구민들에게 전달된 바가 있습니다.
    수준높은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께 거듭 감사를 드리며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본회의장에서 논의된 사안들을 건실하게 실천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3대 의회의 임기도 1년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의원님들께서 지역활동을 하면서 기이 경험했듯이 구민들이 의회에 거는 기대는 실로 크다는 것을 지난 의정활동을 통하여 많이 느껴 왔을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의원들이 구민들에게 무한한 봉사의 책무를 가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의회가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 자기 혁신과 업무연찬 그리고 원 칙에 접근한 의정활동이 특별히 요구되기도 합니다.
    의장으로서도 의회를 대표하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펴 나가시는데 조금도 불편함이 없게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께서도 저의 이런 충정 어린 마음을 깊이 헤아려 주시고 나 자신보다는 의회 전체를, 나아가서는 구 전체를 걱정하는 의회관을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상호견제와 협조의 미덕도 최대한으로 살려 앞으로 1년은 의정과 구정이 구민들로부터 더 큰 박수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갑시다.
    그리하여 동료의원 여러분 모두가 구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1차 정례회는 15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승인안 등 주요 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 시작되는 장기간의 회의가 다소 부담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마는 우리에게 주어진 권리와 의무를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아니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행정 전반을 살펴보시어 합리적인 개선안을 모색하고 올바르게 구정방향을 제시하여 미래지향적인 참신한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또한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구정 업무추진에 대한 결과를 구민 앞에서 엄숙히 평가받는다는 자세로 회의진행에 성실히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 등 행정의 취약기인 여름 혹서기를 맞이하여 구민의 건강관리와 재해대책에 미흡함이 조금도 없도록 철저히 예방대책과 사전점검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정례회에서도 구민들에게 희망과 믿음을 심어주는 성과있는 정례회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깃드시기를 기원드리며 이만 개회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업무담당주사 안종훈   이상으로 제57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