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강북구의회 회의록

GANGBUK DISTRICT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60회(제2차 정례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5호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12월14일 (수) 10시

장 소 : 제1위원회실


  1.    의사일정
  2. 1.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
  3. 2.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안 -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

  1.    심사된 안건
  2. 1.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
  3. 2.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안 -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

(10시01분 개회)

○위원장 최치효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휴회 중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계수조정에 앞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의 입장에서 여러분들께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번 예산은 민선8기를 시작하는 가장 중요한 예산일정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와중에 사업 관련된 내용을 서로 조정하는 과정에서 저희들하고 느낌이 다른 그런 얘기를 듣게 되어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 혹시 우리 집행부 여러분들이 그런 동일한 마음을 가지고 계시지 않은가 하는 그런 우려되는 마음에서 한 말씀 드립니다.
  집행부 여러분들도 마찬가지로 구민들을 위하고 복리증진을 위해서 여러 가지 노력을 많이 하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저희 또한 마찬가지로 여러분들이 예산을 세워주신 것에 대해서 같이 정리하고 주민들을 위해서 뭔가 하려고 하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똑같은 마음일 것인데 여러분들이 여기에서 전달해 주는 과정에서 저희들하고 생각이 서로 상충되지 않는 부분을 가지고 곡해해서 말씀하시는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심히 유감으로 표현하고, 복지건설위원회에서 어떤 예산을 조정하는 과정에 있어서 좋지 않은 말씀들을 하시는 그런 부분들이 있어서 이것이 집행부 여러분들의 동일한 마음일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합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진중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드리고, 마음은 똑같을 것인데 그 전달되는 과정에서 오해가 될 수 있는 그런 소지들은 서로 조심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저희 의원들이 예산을 깎는 것을 좋아해서 여러분들이 가져온 그 예산목록을 일방적으로 깎기 위해서 저희들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서로 조율해서 할 수 있는 부분들을 만들기 위해서 저희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있는 것이고 상임위원회가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같은 마음으로 정리를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고요.
  여러분들이 노력하시는 그런 생각만큼 저희들도 똑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고, 구민들을 위해서 같이 노력하고 있다는 그런 틀로 이해해 주시고, 추후에는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의도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무게감을 가지고 말씀을 드립니다. 마치겠습니다.

1.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 
2.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안 -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 

(10시03분)

○위원장 최치효  그러면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2023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의사일정 제2항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을 일괄하여 상정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그동안 우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심사를 하였습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종합심사한 내용을 토대로 축조심사 및 계수조정을 위하여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05분 회의중지)

(23시43분 계속개의)

○위원장 최치효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께 잠시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오늘 2023년도 사업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오늘 안건을 모두 심의 후 산회를 하여야 하나 안건 심의가 끝나지 않았으므로 차후를 변경하여 계속 회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지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마치고 자정이 지난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를 계속 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차후변경을 위하여 이만 산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23시44분 산회)


강북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